살인마에게 바치는 청소지침서

ebook

By 쿤룬 저

cover image of 살인마에게 바치는 청소지침서

Sign up to save your library

With an OverDrive account, you can save your favorite libraries for at-a-glance information about availability. Find out more about OverDrive accounts.

   Not today
Libby_app_icon.svg

Find this title in Libby, the library reading app by OverDrive.

app-store-button-en.svg play-store-badge-en.svg
LibbyDevices.png

Search for a digital library with this title

Title found at these libraries:

Loading...

"주기적으로 청소하지 않으면 피해자에게 큰 실례입니다." 세상의 오물을 치우는 결벽증 미소년 킬러, 전 세계적 살인 집단 'JACK'과 대결하다!타이완의 유명 웹소설 플랫폼 '미러픽션'을 통해 데뷔해 인상적인 캐릭터 조형과 특유의 블랙유머, 사실적인 범죄 묘사가 어우러진 개성적인 작풍으로 사랑받는 작가 쿤룬의 대표작 『살인마에게 바치는 청소지침서』가 발간된다. 주인공 스녠은 살인마다. 겉으로 보기에는 파리 하나 못 죽일 것같이 순수하고 무해한 미소를 지닌 미소년이지만, 살인 집단 'JACK' 조직원을 죽이는 일에는 조금도 거침이 없고 집요하며 잔혹하게 행동한다. 작품에는 수많은 살인이 등장하며, 작가는 제목에 걸맞게 살해 현장과 살인의 과정을 적나라하고 생생하게 묘사한다. 이런 잔인하고 냉혹한 묘사는 끔찍한 현장이 바로 눈앞에 펼쳐진 듯한 느낌을 독자에게 선사한다.하지만 이런 특징을 상쇄하는 중요한 특성이 하나 더 있다. 스녠은 심한 결벽증을 지니고 있어 더러운 것을 참지 못하고 청결에 집착한다. 살해 현장도 예외가 아니다. 그는 살육에 대한 공포만큼이나 그로 인해 엉망으로 더러워진 주변을 견디는 게 고통스럽다. 그래서 범행 직후 피로 물든 현장에서 바로 청소를 시작한다. 만약 아직 목표물의 숨이 끊어지지 않았다면, 죽어 가는 그에게 유용한 청소지침을 알려 준다. 이런 스녠의 기이한 언행은 잔혹한 살인과 하나로 묶여 참혹함을 덜어내고 블랙유머를 더해 이 작품만의 독특한 분위기를 만들어낸다. 범죄스릴러 장르의 글에 블랙코미디 요소가 더해진 것이다. 이런 독창적인 시도는 독자와 평론가들 모두에게 성공적으로 평가되었으며, 추리소설가 찬호께이는 이 글에 블랙코미디와 추리 요소, 두 가지 특성을 모두 훌륭히 표현해 낸 작품이라 찬사를 보내기도 했다.

살인마에게 바치는 청소지침서